청주 자원봉사대, '사랑의 동전모으기' 행사 전개
강선목 | 기사입력 2011-02-07 17:56:53

[청주=타임뉴스] 김영찬 기자 = 가경동 자원봉사대는 7일(월) 10시30분 어린이재단 산하 디딤돌 가족사랑봉사대와 사랑의 동전모으기 발대식을 김중길 청주시 자원봉사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자원봉사대원, 디딤돌 사랑봉사대원 등 50여명은 추진 방법에 대한 교육에 이어 관내 태암수정아파트에서 결식아동돕기 사랑의 동전모으기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동전 모으기는 가정에서 작은 정성을 모아 관내의 어려운 아동을 위하여 활용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작은 저금통을 이용하여 아파트 단지에 매주 서는 장터를 활용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가경동 자원봉사대 조용자대장은 “관내의 어려운 아동을 돕기 위한 마음으로 동전모으기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디딤돌 가족사랑봉사대 배민성회장은 “주민센터 직능단체와 함께하는 동전모으기 행사는 가경동에서 처음 시작되는 사업으로 가경동 뿐만이 아니라 청주지역 어디서든 어려운 어린이를 돕는 사랑의 마음이 퍼져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