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2-04 15:30:00

[제천=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 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에서는 일반시민과 자원봉사자에게 자아실현과 건전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가 많아짐에 따라 제천지역의 수요와 실정 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개설 운영 된다.

교육과정은 재활마사지 멀티미디어초급 자원봉사매신저과정 통기타초급 페이스페인팅 발마사지 아트공예이며 2월1일부터 3월 15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은 3월부터 8월까지 천남동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운영하며 신청대상자는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교육 수료 후 분야별 전문봉사단에서 5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원칙으로 한다.

다양한 전문교육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봉사활동 연계는 물론 전문적이고 능력 있는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고 각 분야별 프로그램의 전문 봉사자를 확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따라서 각 과정별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강사를 초빙하여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활동에 따른 마인드 형성과 실습 및 현장 체험을 위한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실습 및 현장체험을 강화하여 교육과정을 마치면 곧 바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봉사단으로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도 정기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전문 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 개강식은 오는 3월 22일에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제천시자원봉사센터(080-648-1365)로 문의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