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비제로 시책 회원 1378명 가입
| 기사입력 2011-01-28 21:59:02

[제천=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

제천시가 지역경제살리기를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비-제로시책이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성공적인 정착이 예상 되고 있다.

제천시에 따르면 현재 회원 1378명과 122개소의 가맹점이 확보되었고 누적 포인트가 507177원이 발생하여 2월부터 본인의 희망에 따라 아파트관리비 수도요금을 차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1월에는 25일 현재 751건에 306007원의 포인트가 발생하여 1일 평균 30여건의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슈퍼 등에서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제로 시책은 “비용이 없다”라는 뜻의 합성어로 지역업소의 매출증대와 함께 시민은 아파트관리비나 수도요금을 차감 받을 수 있는 신개념 포인트제로 제천시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회원과 가맹점을 모집해 오고 있다.

제천시 경제과 고수환 팀장에 따르면 “지금은 초기단계로 공무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임직원 그리고 직능단체원들이 참여하고 있지만 앞으로 시민들이 이용을 시작하면 가맹점의 매출증대로 지역 경기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천시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 2월초 “비제로 시책 종합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2월 정례직원조회시는 시청 전체 공직자에 대한 시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2회 실시되는 경제살리기의 날에는 전통시장 장보기 외식하기 이외에 가맹점 이용하기를 추가하여 실시하기로 해 가맹점 활성화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제천시 경제과에는 비제로 시책에 대하여 업소로부터 많은 문의를 해 오고 있으며 회원 가입 편의를 위해 시내 동 주민센터 마다 홍보 거치대를 설치했다.

비-제로시책 회원 가입 및 가맹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 지역경제팀(641~506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