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강선목 | 기사입력 2011-01-26 16:24:40

[청주=타임뉴스]



청주시 한범덕 시장이 1월 26일 오후 4시 설명절을 앞두고 노인요양시설과 저소득 세대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했다.

이날 한 시장은 “우리고유의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모두가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이웃주민들과 사회복지시설도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재원은 시민들이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시에서는 75개 사회복지시설, 보훈단체, 장애인단체와 저소득 주민 등 2,558명에게 9800만원의 생활용품과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원한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24일부터 1월 28일까지 청주시장을 비롯한 4급이상 간부공무원과 해당지역 동장들이 사회복지 시설과 저소득 주민을 직접 방문하여 위문품 전달 및 격려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위문품의 상당량을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지급함으로 생계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는 동시에 재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과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시민과 기관 단체들의 관심과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