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우수 농산물 직거래 농업인단체 모집
서한석 | 기사입력 2011-01-24 17:37:21

[진천=타임뉴스]=서한석 기자 =



진천군은 신선농산물의 적기 판매와 유통단계를 최소화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시 만족하는 유통 공간마련을 위해 참여 희망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천군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농산물 직거래 행사에 진천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판매하기 위하여 상시 참가 가능한 직거래 참여희망 농업인단체 및 농가를 2월말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분야는 농산물, 가공품, 전통식품 등으로 농업인이나 농협, 영농법인, 조합공동사업단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가공식품은 주원료를 60%이상 관내 및 도내 사용업체 제품을 사용해야 되며,



신선농산물은 친환경인증, 품평회 수상 등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 및 안전성이 검증 된 제품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직거래 행사에 해당 농가에서 직접 참여하여 판매가 가능한 단체 및 농가도 대상이 된다.



참가행사로는 5678행복열차장터, 정부종합청사 수시장터, 청풍명월장터, 경마공원 바로마켓, 고속터미널 바로마켓, 기타 수도권 행사, 진천군 운영 전자상거래 입점 등의 직거래 행사에 참여해 판매하게 된다.



진천군 담당자는 “지난해에는 대도시 직거래행사에 참여하여 8억원 가량의 매출실적을 거둬 농가소득 및 생거진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높였다.”며, “올해에도 대도시 판촉행사 및 직거래 판매망을 확보하여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생거진천 브랜드 가치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