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방문 물리치료! 올해도 진천군보건소 약손들 또 찾아갑니다!!
| 기사입력 2011-01-19 09:59:36

[진천=타임뉴스]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경로당 방문물리치료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해마다 농한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 물리치료 경로당은 이월면 사곡리 이곡마을을 비롯하여 2개마을, 광혜면 3개마을을 오는 3월 11일까지 실시 할 예정이며 물리치료사업은 물리치료사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저주파치료, 테이핑치료, 건강정보등 실시 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이동 물리치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사와 물리치료사 및 담당자로 구성된 방문물리치료팀을 특별구성하여 매주 3회씩 의료취약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 물리치료 의료장비를 이용해 노인성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통증치료 및 운동치료, 재활치료로 일상생활에 미치는 장애를 최소화시키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방문 물리치료를 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 "통증이 완화되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어 주민들의 단합이 더 잘되고 화기애애한 경로당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보건소 담당자는 "앞으로도 경로당 방문 물리치료 및 경로당 순회 무료진료 등 노인층에 대한 다양한 복지시책을 실시해 고혈압, 당뇨, 퇴행성 관절염 등과 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해 행복한 노후를 지켜드리는 건강도시 생거진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