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한방산업 시장지원 수출 지원정책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1-04 22:50:14

[제천=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




충북 제천시가 제천한방의 세계화를 위해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이후 한방제품 수출 경쟁력 강화와 수출 장려 정책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제천시 관내에서 생산된 황기 등의 약초류와 한방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에 대해 수출에 소요되는 물류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최근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한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미국 일본 등 해외 바이어를 상대로 수출 로드쇼를 개최해 해외 한방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방엑스포를 통해 외국인을 상대로 한약재와 한방제품의 수출 가능성을 타진해 본 경험으로 지난 한방엑스포 폐막식날 미주 한인상공회의소와 한방제품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바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수출 지원을 위한 지침이 마련되는 대로 올 3월부터 본격적인 수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며 또한 코트라 등 수출지원 전문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연내 제천 지역 한방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로드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한방관련 시장 규모는 연간 1000억 달러 이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미 연간 500억엔 이상의 한방약 시장이 형성된 이웃 일본은 2015년 2000억엔 이상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