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대학찰옥수수 우량종자 보급 심사 엄격
이부윤 | 기사입력 2010-12-19 12:33:52

(괴산=타임뉴스)이부윤기자

(자료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괴산군 지역특화 품목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대학찰옥수수 종자의 안정적인 확보 및 생산면적유지를 위해 11개 읍면 산업담당 부서를 통해 대학찰옥수수 종자를 신청 받는다.



20일 군은 외국에서 채종하여 공급하는 대학찰옥수수의 필요물량 사전확보와 적정재배면적 유지를 통한 과잉생산 및 가격폭락을 예방하기 위해 이날부터 23일까 11개 읍면 산업담당 부서를 통해 2011년도 대학찰옥수수 종자를 신청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또 이와 함께 시기별 종자 파종 량도 함께 조사 홍수출하로 인한 가격경쟁력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군은 접수된 대학찰옥수수 종자신청자 대상은 ▲ 집단화재로 작목반에 등록되어 있고 판매처가 확보된 농가 ▲ 택배 직거래 등 소비자 확보농가 ▲ 작목반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집단화재배 가능농가 ▲ 주요 관광지에 인접되어 관광 상품으로 활용 괴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농가 순으로 2011년 1월 중순부터 대학찰옥수수 종자를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대학찰옥수수의 고유의 맛과 품질 유지를 위해 속배기 및 가짜 대학찰옥수수 판매로 1회 이상 적발된 자 종자외부 유통으로 1회 이상 적발된 자 가족 친인척이름으로 중복 신청한 농가 관외재배농가 1봉-2봉 소량 구입 등 집단화재배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농가 등은 대학찰옥수수 공급을 제외하는 엄격하게 심사 공급한다.



군 관계자는 “2011년 대학찰옥수수 종자 공급은 최대한 시기별 파종 량을 분산시키고 적정 생산면적을 유지 가격 폭락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2011년에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대학찰옥수수의 생산 이미지에 흠이 되는 행위를 유발한 농가는 엄격하게 선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괴산군은 2011년도 대학찰옥수수 종자는 1봉/900g에 2만5천원에 공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