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희망 2011.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열려
오는 8일 호암체육관, 순회성금 모금 충주행사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6:35:47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온정의 행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충주시가 ‘희망 2011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충주MBC가 공동 주최하고 충주시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호암체육관에서 성금을 접수한다.



시는 올해 모금 목표액을 전년도 대비 3% 증가한 3억3,800만원으로 정하고 민·관이 함께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범시민운동으로 확대시켜 나가며, 유관기관과 민간・직능단체, 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공무원이 솔선수범 참여해 전 시민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차별 없는 평생복지를 실현하고 더불어 사는 온정 넘치는 복지도시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부란 내가 쓰고 남은 것을 남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나도 부족하지만 함께 나눠 쓰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지역의 각급기관과 시민단체, 기업체 등 지역사회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3억2,900만원을 모금해 올해 5억9,300만원을 배분받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희망과 용기를 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