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AIDS)』 예방이 최선입니다.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5:53:01

진천군보건소(보건소장 이재은)는 UN에서 지정한 세계 에이즈의날을(12. 1)을 맞이해 지난 30일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에이즈 예방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에이즈예방 리플렛, 콘돔배부, 상담 등 에이즈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있다.

이에 보건소는 에이즈 예방을 위해 2010년도 예비군 훈련자, 민방위 대원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에이즈예방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유흥업소 종사자 350명, 다방종사자 420명, 익명검사자 60명 등 830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 했으며, 주민들에게 에이즈의 예방 및 치료관리에 대한 상담을 실시해 줬다.

군 보건소는 검사 희망자가 있을 시 연중 무료 익명검사를 실시해주며 검사자에 대한 비밀보장 및 감염자에 대하여는 진료비 지원등을 하여 주고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에이즈의 감염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매체 및 예방교육을 통한 정보제공으로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보급하고 감염취약계층에 대한 정기검진 등으로 조기발견을 강화하는 한편 에이즈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