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맨을 물리쳐 주세요 "동극공연"
강선목 | 기사입력 2010-06-20 01:27:46

진천군보건소는 18일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 건강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으로 구강동극을 통하여 알기 쉽고 재미있게 다가 설수 있는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동극 공연은 문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월초등학교 등 총 두차례 공연을 했다.

지난 6월 15일『제 65회 치아의 날』을 맞아 진천군 오복마을로 지정된 장관리 원장관 마을광장에서 현장감 있게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자연과 어우러진 행사를 차별화되게 특색있게 개최하여 학생들과 지역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공연은 치아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깨우쳐 줌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어린이들에겐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충치맨과 치카맨’이란 타이틀의 동극 공연은 잇솔질을 하지 않아 충치맨 감옥에 갇혀 있는 짱구충치를 치카맨이 나타나 불소 광선과 프라그 제거 주먹으로 충치맨을 물리쳐 주고 치카맨이 가르쳐준 방법대로 이를 잘 닦겠다고 약속하는 내용으로 잇솔질을 하지 않으면 충치가 생긴다는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겨운 리듬과 춤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진천군 보건소는 구강질환의 조기관리를 통한 평생의 구강건강관리가 중요하며 치료시기를 놓치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사전예방을 철저히 해야 하기에 이러한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