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증진 상호협력 강화
진천군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와 건강증진 협약식
강선목 | 기사입력 2010-06-16 14:16:35

진천군보건소는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의 발전과 보다나은 서비스제공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와 16일 진천군보건소 2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진천군보건소장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장을 비롯한 보건소와 공단측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주민의 보건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 사업추진 .건강검진 .만성질환자 연계 및 등록관리 사업추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관련 상호협력 .노인보건 및 정신보건사업 협조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운동에 대한 사업연계 .전염병 예방관리 협조 .기타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이날 이재은 보건소장과 신행호 지사장은 양측이 보유 관리하고 있는 군민의 건강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연계해서 군민들의 건강을 살피겠다는 뜻을 담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진천군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와의 협약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과 보건향상이 한층 더 발전하게 됐다.

협약서 교환에 앞서 이재은 보건소장은 “그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하고는 원활하게 소통을 해 오고 있었는데, 오늘 이런 뜻 깊은 협약식을 갖게 돼서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욱 긴밀한 유대관계 속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상호 WIN-WIN의 사업효과로 성과목표 달성을 추구해 나가자”고 말했다.


신행호 지사장도 “저희 공단하고 보건소 하고는 군민의 건강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측면에서 업무가 중첩되는 부분이 많다.”면서 “군민의 건강증진과 보건향상을 위해 상호 정보교환 등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이 토대가 되어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활성화에 커다란 기폭제가 될 것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건강환경 조성사업에 지역의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하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