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단양사진공모전, '별빛내리는 소백산' 대상
- 4일 '별빛내리는 소백산' 등 공모전 수상작 64점 발표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9 07:17:51


제9회 관광단양사진공모전에서 남진우(대구)씨가 출품한 '별빛내리는 소백산'이 영예의 대상작으로선정됐다.



한국사진작가협회단양지부는 지난 4일 공모전 심사에서 전국 사진작가 88명이 출품한 378점을 대상으로 공개심사를 열고 ‘별빛내리는 소백산’ 등 64점을 올해의 수상작으로 뽑았다.



은상은 정현미(경기 양평)作 '사인암 여름'과 김현동(경북 영주)作 '소백산3'이 올랐다.



또 동상에는 지일환(울산)作 '나들이'와 조용화(경북 영주)作 '온달산성의 아침', 이경희(경북 영주)作 '소백산'이 각각 차지했다.



이밖에도 도담삼봉 등 가작 4점과 장려작 4점, 입선 50점도 이날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번 사진공모전 대상에게는 300만원, 은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주어진다.



또 동상 이하 수상작도 순위에 따라 10 ~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마련된다.



단양군은 입선작 이상의 사진작품에 대한 저작권을 귀속하고 관광단양을 홍보하는데 활용할 방침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관광단양사진공모전은 단양팔경과 소백산 국립공원 등 호반관광도시 단양의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단양지부는 올해 수상작을 담은 사진작품집을 제작하고 전시회를 통해 일반인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