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 진천군 임신37주, 체중2.5kg미만 미숙아 선천성이상자 지원-
| 기사입력 2009-05-03 10:23:19

진천군 보건소(소장 이재은)가 저소득층 가정에서 출생한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에 대한 본인부담금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의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인한 환아의 치료포기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영아 장애 및 사망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임신 37주 미만의 출생아이거나 출생 시 체중이 2.5kg 미만의 미숙아, 또는 선천성이상의 기능적장애로 정상 회복이 어려운 영유아의 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주소지를 둔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기준 130%이하 가정에게 지원되며, 가족 수에 따른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으로 산정된다.



또한 의료비는 출산직후 입원부터 퇴원까지의 본인부담금 1회에 한하여 지원되며, 이때 본인부담금 100만원까지는 전액 지원되나 그 이상일 경우, 영아의 출생 시 체중에 따라 최대지원금이 달라진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이 경제적 부담능력의 부족으로 적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대상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 것이다"며 "이를 통해영아 사망률을 낮추고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는 저출산 문제 해소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천군에서 지원된 미숙아 수는 12명으로 총 14,015천원의 의료비가 지원되었으며, 의료비 지원과 함께 가정방문 및 전화상담 등 환아의 건강을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부모교육을 통한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