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화천 만들기"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3-10 15:30:35

[화천타임뉴스=임현규 기자]화천군은 아름다운 화천을 만들기 위해 민·관·군이 함께 관광객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바라기.(사진제공=화천군청)




군은 화천대교, 화천교, 배머리교, 붕어섬, 용신교 등 5개소에 이지웨이브 페츄니아 다리화분을 설치, 5월부터 11월까지 개화토록 해 각종 체육·예술·축제 행사시 화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경관조성지인 화천읍 대리이에 3만여평의 해바라기 공원을 조성해 7~8월 쪽배축제 시기에 해바라기 꽃을 찾는 사진 작가 동호회원 등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를테마수목공원은 산국, 구절초, 라벤더, 코스모스 등 6만여평에 가을꽃을 식재해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거례마을 가을꽃 축제를 9월말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부대, 도로변, 유휴지 등에도 각급 유관기관 및 군부대에서 꽃으로 덮인 아름다운 화천 가꾸기에 적극 동참하며, 필요한 꽃묘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하여 5월 중순경 각급기관 및 군부대에 분양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금 한창 농업기술센터내 과학영농실증시험포장에서는 꽃으로 덮인 아름다운 화천을 가꾸기 위해 꽃묘생산에 빠른 손놀림으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