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겨울철 도로제설 종합대책”수립,
김정욱 | 기사입력 2013-11-19 14:43:48
[동해]이대원기자 동해시는 겨울철 강설에 대비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로 제설작업으로 지역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차량 소통과 눈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도로제설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가고 있다.

시는 우선, 겨울철 설해대책 기간(’13.12.1~’14.3.31) 중 기상특보 발령 및 적설량에 따라 상황실 운영과 단계별로 제설대책을 마련하고 책임 전담 부서를 지정하여 신속한 제설 작업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11월중 방활사 1,800㎥를 비롯해 염화칼슘 50톤 등의 제설자재 를 확보하며, 상황 발생시 다목적제설기 6대, 덤프제설기 9대, 그레이더 4대, 모래살포기 6대 등 보유장비, 임차장비, 지원 장비를 포함하여 총 97대의 제설장비를 운용 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유관기관 및 업체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폭설시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소통 등을 신속 지원하게 된다.

이에, 11월 19일(화) 오전11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동해경찰서, 동해소방서, 해군제1함대, 육군23사단 등 4곳의 유관기관과 쌍용양회동해공장외 10곳의 지원업체, 주민센터의 자원봉사자 23명, 실무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로제설관련 관계관 회의를 개최해 기관 및 업체별 구체적인 지원대책에 대해 협의 할 계획이다.

한편, 동해시는 강설시 도로변에 주・정차한 차량으로 인하여 제설작업에 어려움이 있는바 강설시 도로변에 차량을 세우지 않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 하였으며, 또한 내 집 앞 눈은 내가 치우는 등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도 함께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