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신동읍 예미리 응급의료 전용헬기 착륙장 조성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1-06 13:46:24

[정선타임뉴스=임현규 기자] 정선군은 신동읍 예미리 일원에 응급의료 전용헬기 착륙장을 조성해 응급의료 안전망을 강화했다.

정선군에 있는 응급의료 전용헬기 착륙장 모습 / 사진제공=정선군청

군에 따르면 신동읍 지역은 닥터헬기 인계점이 없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헬기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에 국·도비 2억원을 확보해 신동읍 예미리 일원에 응급의료 전용헬기 착륙장을 조성했다.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도입해 7월5일부터 연중무휴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하고 있다.

중증환자 발생 시 닥터헬기는 출동요청 5분 이내 운항을 하며, 닥터헬기에는 인공호흡기, 심전도, 이동형 초음파 등 각종 응급처치 물품 및 장비가 갖춰있다.

또한 출동시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진이 동승해 현장에서 전문처치를 제공하고 응급의료 권역센터인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과 실시간으로 생체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있다.

정선군 조장명 보건소장은 “정선의 지리적 특성상 산간오지가 많아 응급환자 이송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헬기 착륙장 설치와 강원랜드 언덕주차장에 인계점을 추가 지정함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30분 안에 응급현장으로 신속하게 날아가 전문적인 치료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닥터헬기 운항으로 중증 응급환자 생존율을 더 한층 높이게 돼 응급의료 안전망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