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금강산관광 재개 염원 ‘2013 클래식 감자콘서트’ 개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1-05 14:33:32

[고성타임뉴스=임현규 기자] 고성군은 6일 오후2시 고성종합체육관에서 금강산관광 재개 염원을 담은 ‘2013년 클래식 감자콘서트’가 개최한다.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금강산관광 재개를 염원하고 고성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넓히고자 열리는 대중적이고 유익한 클래식 공연으로 고성군민, 학생, 군 장병 등 1000명이 초청된다..

2013 클래식 감자 콘서트를 위해 박정덕 상임지휘자에 의해 창단된 감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에서 정통 클래식 연주곡에 쇼·레이저 조명, 특수효과 등을 조합했다.

또한 첼로 협주곡과 성악 1곡이 포함된 총 14개곡의 수준 높고 감동 있는 연주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베버의 무도회에의 권유, 코플랜드의 보통사람을 위한 팡파레, 차이코프스키1812 서곡 뿐 만 아니라 이국적인 분위기의 오페라 카프멘의 ‘하바네라’와 많은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캐리비안 해적들’ OST가 추가됐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스코리아 행진곡으로 더 잘 알려진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에는 오색풍선과 꽃가루 효과가 더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삶은 감자처럼 친군하고 따뜻한 이번 콘서트를 통해 지역의 바람을 담아 금강산관광 재개를 염원하고,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넓히는 시간이 도리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