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범시민 안전종합대책 마련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0-28 11:05:36

[태백타임뉴스=임현규 기자] 태백시는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최상의 행복도시를 만들기로 하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범시민 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시 안전 종합대책은 그동안 산재돼 있는 각종 안전 시스템과 역량을 통합해 일상생활 속의 크고 작은 안전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이를 위해 시는 통합적 안전체계 구축, 안전인프라 확충, 현장중심 안전관리 및 안전문화 정착 등 4개 전략 16개 추진과제와 21개 실천과제를 확정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365 세이프타운 및 도 소방학교와 연계한 체험·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재난현장지휘소 구성, 안전 패트롤제 및 안전신문고 운영, 온·오프라인을 통한 입체적 홍보 및 안전문화 콘테스트 등 다양한 안전시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 안전 불감증과 적당주의, 이웃에 대한 무관심과 무배려를 없애는 게 중요하다”며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