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물길복원구간 차선 감소 운행 실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9-26 17:38:58

태백시는 황지천 생태하천복원사업으로 조성될 계획인 낙동강 물길복원구간(번영로 황지교차로~태백교차로)이 27~28일 이틀 동안 차선감소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본 구간에서 예측되는 교통흐름변화에 대해 8월14~15일 1차 차선감소운행을 실시했으며, 금번 9월 27~28일 2차 차선감소운행을 실시해 시민과의 소통에 주안점을 두고 시민 의견을 수렴해 물길복원구간 조성 후 실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최대한 검토해 실시설계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차선감소 구간은 번영로 황지교차로~태백교차로 약 120m 구간이며 중앙선을 중심으로 각 1차선(총9.4m)이 감소되며, 주행은 현 노상주차구간으로 주행해야 한다.

이 기간 동안은 주·정차는 할 수 없게 된다.

태백시는 갑작스런 차선 감소에 따른 시민들의 혼선을 막기 위해 운영일까지 시 전광판과 지역신문, 인터넷 홈페이지, 현수막, 입간판 등을 이용한 홍보활동에 주력할 것이며, 태백경찰서 등 교통과 관련된 부서의 철저한 협의로 차선 감소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 하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금번 2차 차선감소운행은 1차 운행과 마찬가지로 본 사업의 교통흐름 문제점과 개선책 등을 사전에 검토하고 또한 시민들의 의견을 실시설계에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는 만큼 시민 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