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위기아동을 위한 한가위 사랑방 운영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9-17 14:08:15

속초시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지역의 위기아동에 대한 지원을 위해 ‘한가위 사랑방’을 운영한다.

‘한가위 사랑방’은 주 양육자의 생업 등으로 아동이 방임되거나 위기상황에 놓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연휴 시작일인 18일부터 22일까지 드림스타트센터내의 도서관과 장난감 박물관 등의 시설개방은 물론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위기아동 발생 시 즉시 대처하기 위해 아동학대신고 전화인 1577-1391 외에 속초시 드림스타트센터 대표전화(636- 1240)를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현지 지원 등 연휴기간 동안 아동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단 한 명의 아이라도 위기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끌어내어 지역아동에 대한 완전한 사회적 보호망을 구축해 아동에 대한 보호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