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영월 포도 품평회 및 시식회 개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9-09 11:31:56

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영월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탑프루트 포도 품평회 및 시식회’를 영월동강탑프루트포도단지(회장 장세흥) 주관으로 10일 오후2시부터 영월읍 스포츠파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강원도농업기술원 관계관, 영월군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군민 등이 참여하며 탑프루트 매뉴얼에 의해 생산된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품질 평가회를 개최하며, 포도를 이용한 떡, 와인, 즙, 주스, 식초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준비된다.

또한 14일 오전 11시에는 김삿갓면에 위치한 옥동중학교에서 ‘김삿갓 포도축제’도 개최할 계획이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라 최근 영월지역이 온대 낙엽과수의 재배적지로 부상 하면서 160농가가 107ha 면적에 포도를 재배하고 있으며 2012년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품질평가 부분에서 포도는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수단지 운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영월포도가 전국 최고의 품질임을 입증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영월포도를 구입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영월군농특산물통합쇼핑몰 동강愛(www. ywdga.co.kr, 033-373-5353), 또는 농업기술센터(033-370-248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