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안질환 환자대상 개안 수술비 지원 결정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8-20 10:54:18

동해시보건소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가족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코자 시력 상실이 우려되는 안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개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선천성백내장을 비롯해 미숙아 망막증, 사시,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으로, 수술을 위한 사전 검사비, 수술비, 입원비 등의 본인부담금이 지원이 되며 대상자가 원하는 병원에서 수술이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연중 수시접수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수술 후 지원신청을 하거나 지원결정을 하기 전에 수술하는 경우는 대상이 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보건소(☎530-24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경우 안질환이 있어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개안수술비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의료비 경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