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고추 신품종 평가회 개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8-05 12:28:24

영월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재배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추 평가회를 가졌다. / 사진제공 = 영월군청




영월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농업개발시설 시험포장에서 재배한 15개 종묘사 신품종 고추 32종에 대한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평가회는 70여명의 고추 재배농업인 및 종묘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품종 고추에 대한 특성 및 생육상황을 분석하고 지역특성에 알맞은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 등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고추 품종 선택은 역병저항성 품종과 수확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대과종, 건조율이 좋아 건고추 양이 많은 품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추 재배에 가장 문제가 되는 역병발생억제를 위해 역병 저항성 품종에 대한 재배기술을 확립하고 그 결과를 지역농업인에게 보급하는 등 영월 고추 품질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