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배수설비 관리요령 홍보물 배포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8-02 11:44:48

고성군은 여름철 침수피해 사전예방을 위해 하수처리구역 배수설비 관리요령을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배수설비란 건물·시설 등에서 발생되는 하수를 공공하수도에 유입시키기 위해 설치하는 배수관과 그 밖의 설비를 말한다.

이에 따라 배수설비의 건물 내 오수관(하수관), 오수 받이 및 유트랩(U-Trap) 등은 침전물로 인한 막힘 현상이 발생되지 않도록 정기적 청소 실시 및 배출시점에 거름망을 설치해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이에 군은 배수설비 관리 및 오수배출방법에 대한 홍보물 4000매를 제작해 6일까지 상리·하리·신안리·금수리·거진 대대리 등 5개리 2023세대의 간성하수처리구역 및 거진리와 자산리 2544세대의 거진하수처리구역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목적 외 오수 받이 뚜껑 개폐 금지 및 음식물찌꺼기는 거름망으로 분리해 배출하며, 오수 받이에는 쓰레기나 오물 투기를 금지하는 등 주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