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서울 경희의료원과 진료협력 맺어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7-31 12:08:22

의료취약지역인 정선군 주민들이 다양한 의료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정선군은 8월2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경희의료원(원장 임영진)과 진료협력 협약식을 경희의료원 의료원장실에서 갖는다.

군은 3차 의료기관 진료 불편 해소를 위해 서울 중앙대병원, 분당 서울대병원, 원주 성지병원과 자매결연 및 진료협약을 체결 운영 중이나, 군민에게 좀더 특화된 치과, 한방, 동서 협진진료 등을 위해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경희의료원은 정선 군민, 정선군청 직원 및 직계가족, 정선군 출신 향우의 의료복지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해 세부적 역할에 대하여 적극 협의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정보를 공유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협약사항을 이행할 계획이다.

협력분야는 ▲건강정보,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만성질환 예방 및 중증질환 치료 상담, 진료절차우대 ▲각종 행사 및 활동 시 상호 교류 및 협조 ▲정선군의료원 개원 시 의료인력(의사 등) 파견 및 진료협력 교류 ▲기타 양 기관에서 필요하다고 인정 하는 사항 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진료협력 협약으로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군민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상호협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