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에 건설되는 친환경 태양광 발전소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7-24 08:44:05

태백시는 26일 오전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연식 태백시장과 조병수 SKC라이팅(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태백 태양광발전소건설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이번 태양광발전소 건설 사업은 시의 유휴 부지를 활용한 방식으로 사업비 전액을 SKC라이팅(주)에서 부담 운영하고 추후 태백시에 기부 체납하는 BOT 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태백시종합경기장 인근인 고원 제1구장 및 고원 제3구장, 등 총 6개소에 설치하게 될 태양광발전소는 연면적 20,000㎡ 부지규모에 발전용량 2,000kw 규모로 전액 민자 사업으로 추진되며 초기 투자 사업비는 약60억 원이다.

2013년 8월 착공 후 약 4개월간의 설치 및 시운전 기간을 통해 12월 본격적인 상업발전을 시작할 태백 태양광 발전소는 민간사업자 운영기간을 제외한 향후 13년간 약 49억원의 발전수익을 창출해 열악한 시 재정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공공부지의 유휴부지에 설치되는 이번 태양광발전사업을 통해 친환경 청정에너지도시 이미지 구축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층 에너지사업지원 등 일석이조의 사업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 시행자인 SKC라이팅(주)에서는 "해발 1,000m이상의 고지대에 설치되는 최초의 사업으로 주변 환경을 고려한 최고의 친환경 태양광발전소 건설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