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국가보훈대상자 지원 확대 실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7-03 09:30:11

태백시는 참전유공자와 국가보훈대상자의 유족 등 국가보훈가족 예우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은 시 거주 만65세 이상자에 대해 보훈영예 수당을 신설 지원하는 등 국가보훈대상자의 보상과 예우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정 주요 내용은 6.25전쟁, 월남 전쟁 참여 유공자의 명예수당을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사망위로금을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하고, 6.25전쟁 및 월남 전쟁 참여한 전몰군경 선순위 유족1명과 미망인에 대해 보훈영예수당을 신설 수당 5만원과 사망위로금 2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의 생업 지원을 위한 태백시와 공공기관의 매점 또는 자동판매기의 허가 또는 위탁 시 우선해 선정 할 수 있는 규정을 담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 란을 참고하면 되고, 조례 일부 개정안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주민생활과 주민정책팀(550-3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