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형 교육콘텐츠 춘천에서 세계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1-25 08:40:53

○ 춘천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Danger Rangers’ 가 미국 최대의 공중파네트워크인 CBS 에서 방송되고 있다.




○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원장 박흥수) 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소재 EA (Educational Adventures) 사와 함께 공동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Danger Rangers (한국제목 : 출동! 안전구조대)’ 는 재미 있는 이야기들의 구성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문제에 대한 인식과 안전생활요령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미국의 3대 공중파 네트워크의 하나인 CBS 의 토요일 아침 (아침 9시) 어린이용 프로그램 편성시간대인 Team Toon 에 포함되어 방송되게 된 것이다.




○ 2003년 UN 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연간 전세계에서 5천만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각종의 사고로 목숨을 잃거나 다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사고의 대비책을 재미 있는 이야기들을 동반한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가르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한국소비자원의 통계에 의하면 연간 2008년의 경우 연간 9,421명의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로 사망 혹은 부상하고 있으며 이 중 교통사고가 전체의 50%를 차지하고, 익사, 낙상, 질식 등의 사고도 빈번히 일어나고 현 시점에서 좋은 교육재료가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맞추어 가정, 놀이터, 학교 등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의 위험은 물론 화상, 낙상 등 다양한 사고가 일어났을 때 어린이들이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한 좋은 대처방법 등을 재미 있는 이야기들과 함께 담고 있다.




○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이 프로그램의 초기단계부터 창작기획 및 본 제작단계를 직접 담당하였으며 투자를 통하여 방송권 및 각종 부가상품사업권 등 일체의 권리를 망라한 아시아지역 사업권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 애니메이션사업에 있어서 미디어를 통한 수입은 전체의 10%에도 미달하고 나머지 수입은 대개 부가상품에서 발생하는데,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가상품시장의 가능성도 높다. 이미 미국에서는 CBS 방송을 계기로 각종의 CVS Pharmacy 등의 의약품제조업체 및 Well Food 등 건강식품업체 등에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한국 및 아시아에서도 건강에 관한 높아가는 관심에 힘입어 미국과 같은 의약품이나 건강식품은 물론 각종의 안전상품 등 아주 다양한 형태의 부가상품사업이 기대된다.




○ ‘Danger Rangers’는 춘천 애니메이션산업의 초창기에 처음으로 수도권 애니메이션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미국으로부터 수주하고, 이후 투자까지 결정한 작품으로 22분물 13편이 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는 전국적 편의점 체인망인 CVS 및 Home Depot 등을 통하여 관련 상품이 보급되기 시작하여 향후 국내에서의 사업전망도 아주 밝다.




자료제공 :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유 일 (010-3168-8936)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