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감기 우울증! 우리함께 극복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15:24:50

[동해=타임뉴스]동해시에서는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우울증관리를 위하여 마음의 감기 우울증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교실을 운영한다.



바로 『우울증! 우리함께 극복해요』프로그램으로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 동해시보건소 정신건강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다.

우울증은 슬프거나 울적한 느낌이 기분상의 문제를 넘어 신체와 생각의 여러 부분까지 영향을 주어 개인이나 사회생활에 영향을 주는 상태로 슬프고,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생각, 불면, 식욕감퇴, 피곤함, 성욕감퇴, 의욕저하, 자살사고 등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과 질환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1.5~2.5배의 높은 유병율을 보이고 있다.

올해로 4회째 운영되는 “우울증! 우리함께 극복해요”프로그램은 정신과 치료를 꺼려하거나 받기 어려워하고 치료를 받고 있지만 대인관계 기술이 부족하거나 약물치료에만 의존하는 대상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우울증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위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