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민을 위한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9 15:14:34


[동해=타임뉴스]동해시 보건소는 고령화, 만성질환증가 등 보건의료환경 변화에 따라 치료위주에서 예방중심의 건강관리전환이 필요함에 따라 건강매니저와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3인의 전문인력이 팀을 구성하여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등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과 관리강화를 위해 개인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알맞은 맞춤형 건강상담과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건강서비스로 30세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등록가능하다.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 등록 대상자들은 보건소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간 관리를 받으며, 개인별 건강상담도 병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해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러한 통합서비스가 시민의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고 개인의 건강생활 실천의지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