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드림스타트센터, 여름방학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저소득층 아동 600여명 대상으로 15개 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2 12:14:03




[평창=타임뉴스]평창군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일반 아동에 비해 가정에 홀로 남겨지는 경우가 많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등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건강, 보육, 복지 분야 등 총 1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저소득층 아동 600여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28일간 운영된다.

평창군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대상자를 7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모집할 계획이며, 각 프로그램별로 기업 및 사회단체 등의 후원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과 친구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7월 26일 오전 11시 평창군문화복지센터에서 재미있는 동화작가 선생님을 모시고 책읽기에 대한 강연과 퀴즈를 풀어보는 ‘독서골든벨 대회’를 운영한다.

또한 평창생활체육협의회의 후원으로 방학 중 체력단련 및 사회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드림 축구교실’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직접 로봇을 조립하고 놀이활동을 통한 과학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드림 로봇과학 교실’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치아사랑 구강교육 및 손맛 한국사 역사교실, 영양교육, 치아사랑 구강교육, 미술 놀이치료, 자기주도적 창의 놀이 수학 프로그램 등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15종류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운영으로 방학기간 중 가정에 홀로 남겨진 저소득층 아동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