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지원 이어져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1 15:10:29


[강릉=타임뉴스]주거제공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각계각층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강릉시 포남2동에 거주하는 심미영(48세)씨는 저소득 차상위계층인 김모(56세)씨에게 다세대 주택 26.5㎡(8평)를 2년간 무료로 임대해 줘, 어려운 이웃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또 로얄TOTO 강릉점(대표 정성훈/46세)은 매년 저소득층 5세대를(1세대/150만원) 대상으로 화장실 및 욕실 집수리를 지원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심미영씨는 “집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에게 작지만 주택을 무료로 지원해 쾌적하고 안전한 가정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 고 말했다.

로얄TOTO 강릉점 정성훈 대표는 “집수리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면 너무 행복하다” 며 “지속적인 지원으로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안정에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오는 12일 강릉시의사회(회장 김남동)는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대한 협약식을 강릉시와 가질 예정이다.

의사회는 매년 저소득층 가구 21세대를 선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특히,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연탄보일러 설치 및 연탄 배달도 계획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소요되는 경비는 강릉시의사회가 부담하고 인력제공은 자원봉사 가입단체인 보일러․열관리협회가 지원키로 했다.

한편 강릉시의사회는 지난 6월 10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릉지사와 강릉시 저소득 차상위계층 가구 가운데 최저보험료를 납부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지원 협약을 체결, 후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