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경로당은 안전하다.??
- 영월군 경로당 161개소 안전점검 실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8 19:28:03




[영월=타임뉴스]영월군에서는 7월부터 어르신들의 유일한 여가시설인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가스 및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로 했다.

전기와 가스는 편리한 에너지임에는 틀림없으나, 설비의 노후 및 부적합 설비의 방치로 인하여 항상 사고의 위험이 잠재되어 있어, 이번 점검을 통하여 각종 사고 및 화재의 위험을 방지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영월군은 전기안전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를 통해 관내 경로당 161개소를 대상으로 전기 배선, 전기 누전, 차단기, LPG 가스통 등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점검결과 안전사고의 위험이 예상되는 시설물과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은 바로 조치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월군에서는 관내 경로당에 대하여 화재보험을 매년 가입해 화재피해 걱정 없이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