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간 3번의 도전으로 흘린 땀과 눈물로 꿈이 이루어지다.
-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 대한민국 평창으로 확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7 12:24:08

[평창=타임뉴스]7월 6일 남아프리카 더반에서 열린 IOC 총회에서 대한민국 평창이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되었다.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기위해 대관령 알펜시아 스키점프장 및 평창읍 전통시장 등에 모인 평창군민들은 개최지가 확정되는 순간 환호하며, 기쁨을 함께했다.

지난 10여년간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흘린 땀과 눈물이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이석래 평창군수는 동계올림픽 유치가 확정되자 축하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석래 평창군수 축하메시지)

- 지난 10여년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함께 해주신 평창군민, 강원도민, 대한민국 국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이것은 평창의 승리일 뿐 아니라 힘과 뜻을 모아주신 강원도민 그리고 대한민국의 승리입니다.

- 평창은 이제 2018년 동계올림픽의 호스트 시티로서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의 동계스포츠 메카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 앞으로 세계 속의 평창이 완벽한 동계올림픽을 치를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또한 올림픽을 통해 유형·무형의 올림픽유산이 강원도와 대한민국에 길이 남을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편 평창군은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축하하기 위해 7월 8일 오후 4시 10분 인천공항에서 대표단 영접행사를 시작으로 12일 ‘안치환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