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해양심층수 전용농공단지 2차 분양 추진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21:44:26
[고성=타임뉴스]고성군은 해양심층수 전용농공단지의 분양 활성화 및 공장 조기 가동을 도모함으로써 해양심층수 산업기반을 구축하고 지역특화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고성해양심층수 전용농공단지 2차 분양을 적극 추진한다.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278번지 일원에 조성한 고성해양심층수 전용농공단지는 103,539.2㎡규모로 군은 지난 5월 25일 공고하여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분양을 받으며, 입주계약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고성군청 신성장개발팀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고성해양심층수 전용 농공단지 분양대상은 생산시설용지 65,151.9㎡로 최소 분양면적은 업체당 1필지 1,650㎡이며, 입주대상업종은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제조업에 한하며 1일 폐수배출량이 50㎥이상인 사업장 등은 입주가 제한된다.

분양가격은 ㎡당 7만원, 분양대금 납부조건으로는 입주계약이전 10%의 계약금을, 입주계약일로부터 90일 이내 40%의 중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잔금 50%는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일시납 또는 입주계약일로부터 연이율 6%의 조건으로 2년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할 수 있다.

고성해양심층수 전용 농공단지는 7번국도변에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에 해양심층수 연구센터, (주)강원심층수, 해양심층수 수산자원센터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어 심층수를 활용한 생산제품의 연구·자문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특히 1일 440㎥의 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폐수종말처리장이 내년 5월 준공될 예정으로 이번 2차 분양은 지역적 특성과 차별화된 입지여건의 장점이 많다.

군은 농공단지 조기 분양을 위해 분양홍보팀을 구성하여 수도권 식음료 제조업체, 협회 등 개별업체 전화 홍보, 전화상담후 관심표명업체 출장상담 등 적극적 홍보에 임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해양심층수 전용 농공단지에 기업이 입주하기 시작하면 지역주민에 대한 고용이 이루어져 그동안 침체된 지역경기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