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진료 사후관리-“나눔 통해 어르신 건강 찾아드려요”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12 12:30:13

[정선=타임뉴스]정선군에서 실시한 지난 3월 18~19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무료진료를 통해 3차 의료기관 의뢰 대상자 13명이 발견되었으며, 이 중 수술이 필요하지만 형편이 어려워 개인적으로 방문이 힘든 2명은 보건소 구급차로 이송하여 정밀검사를 받은 바 있다.

정밀검사를 실시한 2명 중 독거노인 1명(정선읍, 79세)에 대하여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5월 중 무료망막수술을 결정함에 따라 지난 5월 10일 구급차로 이송, 입원하여 수술 예정이다.

무료진료에 따른 사후관리가 무료수술로 이어지면서 도움이 필요한 환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주위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없는 어르신께 작은 부분이지만 건강을 찾아드림으로써 좋은 선물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건강한 정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