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중앙시장 상인대학 성황리에 개강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04 11:05:34

[동해=타임뉴스]동해중앙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5월 3일 20:00 뉴월드상가내 상인교육장에서 상인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첫 개강식을 마쳤다.



이날 개강식에서 시장경영진흥원으로부터 상인대학 명예학장으로 위촉된 김학기 시장은 상인대학이 중앙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영현대화 사업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인사말을 전하며 늦은 시간까지 주경야독하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에 실시되는 상인대학은 교육이수를 희망하는 상인 62명이 매주 화, 목요일 하루 2시간씩 총 40시간의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공부하고 졸업하게 된다.

상인들은 이 기간동안 상인의식변화, 상인조직의 의사결정론, 유통환경 변화의 대응방법, 고객만족, 상품진열론, 상품판매기법, 상품진열 기법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경영교육을 받게 된다.

상인대학 운영은 시장경영진흥원 위촉교수(김시진 책임교수)가 맡아 각 분야별 전문가와 대학교수를 초빙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