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공중보건의사 신규 · 이동배치에 따른 진료 서비스 강화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7 10:08:51

[평창=타임뉴스]평창군보건의료원 및 읍·면보건지소는 지난 4월 25일부터 2011년도 공중보건의사 신규 및 이동 근무자에 대한 배치를 실시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배치로 보건의료원 및 보건지소에 근무하는 공중보건의사는 총 22명이며, 분야별로는 의과 15명, 치과 4명, 한의과 3명으로 전년도 25명에 비해 의과 △2명, 치과 △1명 등 3명이 감소하였으나, 인원 감축으로 인한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배치를 실시하였다.



보건의료원에는 내과, 외과, 소아과, 가정의학과(이비인후과·피부과·비뇨기과·건강검진 등), 치과, 야간진료실이 운영되며, 각 지소에는 의과가 기본적으로 운영되며, 대화․봉평․진부에는 치과, 미탄․방림․대관령에는 한의과가 함께 운영된다.



또한 금년에는 보건의료원에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미 배치되는 대신 가정의학과가 새로이 신설되어 진료를 실시하며, 이로 인해 방문보건 및 건강증진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외에도 산부인과는 지리적으로 평창군의 중간지역인 대화면에 배치하여 보다 산모와 환자중심으로 진료를 강화하여 운영하며, 안과 전문의가 배치된 진부지소는 향후 안과 진료장비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안과 진료를 실시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