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 '금연의날 선포식 및 예방교육'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1 12:59:36

[정선=타임뉴스]정선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서범석)는 4월 22일(금) 정선 고한중·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연의 날 선포식 및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정선군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장탁훈 상담센터 운영부장은 “흡연청소년의 절반 이상이 중학생 때 흡연을 시작하는 등 흡연 청소년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청소년의 흡연이 음주 및 학교폭력, 게임중독 등 다른 일탈행위와 함께 나타난다는 점을 심각하게 걱정된다.



특히 흡연 시작 연령이 낮을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높아져서 금연이 힘들고, 평생 흡연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성인기에 흡연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많아진다.



어릴 때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성인이 되어서도 흡연을 하지 않는 바른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담배의 성분과 작용, 니코틴 중독, 금연과 관련된 질환, 간접흡연의 폐해 등 체계적인 금연교육과 홍보로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고 흡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