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 가상훈련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1 12:46:32

[태백=타임뉴스]태백시는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2011 안전 한국훈련을 대비하여 오는 4월 22일 오전 11시 장성광업소에서 훈련준비사항 점검 및 가상훈련을 실시한다.



시는 훈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각종 상황 발생에 대한 행동요령이 기재된 현수막, 포스터 등을 사전에 관내 주요 장소에 게시했다.



또한 방송, 시청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훈련추진에 따른 준비상황보고회, T/F팀 회의, 추진상황보고회 등 안전한국훈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도상 및 탄광갱도 붕괴에 따른 현장가상 훈련으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아래 갱도 붕괴에 의한 매몰자 구조 및 압축기실 화재발생에 대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훈련을 연습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가상훈련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오는 5월3일 실시하는 안전한국 현장훈련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