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축제위원회 운영조례 개정 추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7 12:18:31

[태백=타임뉴스]태백시가 태백시축제위원회 운영조례 일부를 개정하기 위하여 4월 20일까지 입법예고 했다.



시는 그동안 태백시축제위원회가 각 축제별 집행위원회 운영체제에서 지난해부터 통합축제위원회로 운영됨에 따라, 이를 현실에 맞게 고치고, 그동안 조례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정하는 주요내용은 그동안 태백시축제가 '4대축제' 형태로 운영되던 것을, '관광축제' 로 변경하여, '태백제'와 '태백산철쭉제'를 제외하고, 현행 축제위원수도 40명 내외에서 30명 내외로 10명 정도 축소하는 것과 아울러 '태백쿨시네마페스티벌' 메인 행사장소가 오투리조트로 이전함에 따른 입장료 징수근거 마련 등을 주요골자로 담고 있다.



또한 '태백제'가 관광축제에서 제외됨에 따라 별도로 '태백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제정 조례안'도 함께 입법예고 했다.



태백시가 이번에 입법예고한 태백시축제위원회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태백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제정조례안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이달 20일까지 태백시청 관광문화과에 의견을 제출하도록 하였다.



태백시는 4월 20일 입법예고가 끝나면 제·개정조례안에 대하여 태백시조례규칙심의회 심의를 거친 후, 이달 안으로 조례안을 태백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