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청소년지원센터,폐광지역 청소년의 인터넷중독 예방을 위한 리플렛 배포’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5 14:28:51

[정선=타임뉴스]폐광지역 청소년들의 고민해결에 앞장서는 정선청소년지원센터(소장 서범석)가 이번에는 3, 4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지역의 위기청소년 보호에 힘쓰는 정선지역 내 학교장 및 상담자원봉사자와 1388지원단 등에 아동청소년 인터넷 중독 예방에 관한 리플렛(지침서) 200여부를 배포할 예정이다.

위기청소년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청소년들의 생활지도를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가 인터넷 및 게임 중독이다.



리플렛에는 교사와 부모에게 우선 청소년들의 현 상태 및 심각성을 알게 하고, 학생과 자녀의 인터넷 중독의 정도를 진단하는 방법과 대처방법 등을 담고 있다.

한편, 정선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4월부터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인터넷 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올바른 인터넷 활용법과 청소년에게 적합한 여가시간활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인터넷 중독예방 교육 및 위기청소년 상담교육이 필요한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정선청소년지원센터로 연락(378-1318)하면 각종 교육 및 전문상담을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