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도민체전 대비 시가지 및 주요도로 환경정비 본격 추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4 12:17:23

[평창=타임뉴스]평창군이 제46회 강원도민체전을 위해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선수단 및 방문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본격적인 환경정비에 나섰다.



평창군은 2018 동계올림픽 유치와 관련해 도민 모두가 참여해 치러질 이번 도민체전을 축제분위기로 만들기 위해 경기장 및 주요 도로변 등 51개소에 4억 8천만원을 투입해 꽃길 및 화단, 토피어리 포토존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모든 경기장 주변의 도로 차선을 도색하고, 도로노면과 보도를 정비하는 한편 기존 가드레일 및 도로이정표 중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정비할 계획이다.



3월 2일까지 1차 조사에서 나타난 경기장 주변 및 주요 도로변의 경관이 불량한 건축물 116동과 불량광고물 80개소에 대하여는 3월 25일까지 정밀조사를 실시한 후 노후하거나 불량한 건축물에 대해서는 지붕도색 및 벽면도색을 실시하고, 공가는 철거 또는 도색을 할 계획이며, 불량광고물에 대해서는 자진정비를 유도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강제철거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평창군에서는 보다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3월 25일까지 각급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하고, 5월 초순부터 도민체전이 종료될 때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 경기장주변 및 시가지 청소상태를 확인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 등 취약지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환경정비원 100여명을 투입해 경기장 및 시가지 환경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많은 참여를 해주신 도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열리는 이번 도민체전을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