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부터 상하수도 요금, 신용카드로 납부한다
- 결제 수수료 시에서 부담, 시민의 현금부담 대폭 완화될 듯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2 14:35:25

[원주=타임뉴스]원주시(상하수도사업본부)는 시민의 요금납부 편의를 확대 ․ 강화하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그 동안 현금으로만 납부하게 함으로써 제기되었던 고질적 문제점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밝혀왔다.



상하수도사업본부 관계관에 따르면, 상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토록 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최근 완료하였고, 3월 15일부터 신용카드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기 위해서는 카드 소지자가 시청에 방문해서 결제하면 되고, 수수료는 전액 시에서 부담하며 납부해야 할 요금이 5만 원이 넘으면 할부로도 납부할 수 있다.



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가 시청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 한 통화로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한편 무선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요금징수 담당 공무원이수돗물을 사용하는 현장에서 휴대용 PDA로 상하수도 요금관리 시스템에 접속, 납부할 요금을 조회하여 실시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계속 진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도 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의 상하수도 요금납부 편의를 계속 확충해 나감으로써 요금관리 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