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클린안마서비스 시행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1 11:03:26

[원주=타임뉴스]원주시는 2011년 보건복지부 신규 사업으로 선정 된 클린안마서비스를 시행한다.



원주시는 노인성 질환자의 건강을 증진하고, 일반 사업장 등에 취업이 곤란한 시각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인 클린 안마서비스를 2011년 3월부터 신청 받아 4월부터 시행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60세 이상 순환계, 신경계질환 등이 있으신 어르신과 지체 및 뇌병변 등록장애인에게 주 1회 월 4회 증상개선을 위한 안마, 마사지, 지압 등의 수기요법과 기타 자극요법에 의한 안마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사업의 신청은 60세 이상 어르신은 의사소견서를 지참하셔서 신분증, 의료보험카드,건강보험납입영수증을 가지고 주소지 관할 읍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장애인 중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은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장애인 복지법에 의거 등록 장애인이면 신청 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장애인은 60세 이상 대상자와 동일한 신청 자격이다.



클린안마서비스 제공기관은 (사)대한안마사협회와 그 협력업체인 건강 안마원, 삼손안마와 권재혁전통안마원으로 서비스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이곳 중 한 곳을 선택하여 6개월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클린안마서비스는 매월 2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ㆍ면 사무소 및 동주민 센터에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지원하고, 그 이후에 신청하면 다다음달 부터 지원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