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박물관 주말문화체험 전통문화특강 및 체험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11-01-21 11:02:17

[원주=타임뉴스] 원주역사박물관에서는 22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주말문화체험 전통문화특강 및 체험행사'를 관내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 박물관 체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과 체험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와 놀이에 대한 소중함과 흥미를 유발시키고 체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체험행사는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연의 역사와 연의 종류 및 구조 등 우리 전통 연에 대한 강의와 어린이들이 가오리연을 직접 만들고 날리는 체험 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20명의 신청을 받는다.



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요즘 어린이들이 학교와 학원을 오가는 등 바쁜 일상 속에서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와 놀이에 대해 이해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역사박물관 주말문화체험은 매주 주제를 달리하여 도자기 장식 하기, 토우 만들기, 연 만들기, 솟대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 모두 참여가능하고 우리전통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면에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