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2010년 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 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15 11:36:25

2010년 평창군새마을지도자 평가대회가 15일 오전 10시 30분 평창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평가대회는 평창군 새마을회(회장 김선한)가 주최하고 평창군이 후원하여 올 한 해 동안 지역의 숨은 봉사자로서 이웃과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부녀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래 평창군수 및 이만재 평창군의회 의장과 기관‧사회단체장 및 전‧현직 새마을회장단,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1년간 평창군 새마을회의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보고가 있었다.



성과보고 후에는 올해 유공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으로 최홍규씨 외 3명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도지사 표창 및 군수 표창 등 총 23명이 표창을 수여 받았다.



또한 올해 평창군 우수 새마을단체 시상에서는 용평면 남, 여 새마을협의회가 최우수상을 대관령 남, 여 새마을협의회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행사에 참석한 참석자들 모두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고, ‘뉴-새마을운동 실천’을 다짐하는 다짐문을 낭독했다.

현재 평창군에는 각 읍․면별로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회원들은 막장 담가주기, 김장 담가주기 등 자원봉사활동 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 봉사해 오신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변화와 혁신의 시대수요에 맞추어 범국민적 공감대와 폭넓은 참여로 새마을이 새로운 국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