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주민설명회 15일 개최
| 기사입력 2010-12-14 13:26:08

태백시는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주민설명회 겸 심포지엄을 오는 15일 오후 3시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축제전문가 및 태백시민들을 모신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제1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소 오순환 박사의 ‘국내축제의 흐름과 문화관광축제’라는 발표에 이어, 제2주제로 강원발전연구원 김병철 박사의 ‘태백시 축제의 현황과 과제’ 발표를 들은 후 제3주제로 ‘태백시만이 가질 수 있는 축제개발’에 대하여 경희대학교 이수범 교수의 발표를 들은 후 종합토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태백산철쭉제 폐지여론과 관련하여 지난 8월 실시한 ‘지역축제발전을 위한 여론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축제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주민들을 모신 가운데 주민설명회 개최를 통하여 철쭉제는 물론 쿨시네마페스티벌, 눈축제 등 태백시 축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을 계획이다.



특히 태백산철쭉제 폐지여부와 관련하여 지난 8월 9일 ~ 15까지 (주) 월드리시치 및 축제경영연구소가 주민 및 공무원 등 554명을 대상으로 공동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주민들의 경우 52%가 ‘철쭉제 폐지반대’를 한 반면, 시의원, 축제위원, 공무원 등은 ‘철쭉제 폐지’를 85.4%가 찬성한 바 있다.



이러한 여론조사결과를 가지고 시 간부회의 보고, 축제위원회 전체보고, 시의원 간담회를 이미 거친 바 있고, 이번 주민설명회 겸 심포지엄을 개최를 통하여 향후 태백산철쭉제에 폐지여부에 대한 방향을 결정할 방침이다.



따라서 이번에 개최하는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주민설명회 겸 심포지엄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역주민은 물론 축제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하여 줄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