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내도서관, 청소년들의 창의적 두뇌활용 위해 겨울방학 특강 연다
| 기사입력 2010-12-13 12:57:01

춘천시 시립도서관은 내년 1월18일~21까지 4일간 동내도서관에서 “내 마음 속 요술램프”라는 주제로 청소년을 위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두뇌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통해 스스로의 감정과 이성을 잘 통제하는 자기주도적 삶을 학습하도록 마련됐다.



강사는 박민수 창조성계발연구소 소장(전 춘천교육대학교 총장)과 이해곤 전 민족사관고등학교 창의교육연구소 소장이 초빙됐다.



프로그램의 내용을 보면 1일차에는 오리엔테이션.자기소개 및 친구되기. 도서관 이용법, 독서법이며, 2일차에는 뇌의 구조와 역할, 감정과 이성의 균형. 도서관봉사 체험활동, 3일차에는 이미지 학습법. 도서관봉사 체험활동, 4일차에는 창의적 뇌활용 실습. 행사후기 및 마무리로 구성됐다.



대상은 중학생 1학년~3학년 학생이며, 접수는 전화 또는 방문접수로 20명 선착순 마감한다.



한편 이번 특강에 참가한 학생들은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문의 동내도서관 250-3468, 263-0178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